당뇨발센터

허균흉부외과의 당뇨발센터
허균흉부외과에서는 상급병원급이 아니면 제대로 된 진단과 치료가 불가능한 당뇨병의 주요 합병증인
'당뇨발에 의한 말초혈관염(당뇨발 괴사)'에 대해 전문 치료가 가능한 오랜 경력의 노련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종합병원급에도 거의 없는 최고 사양의 고압산소기를 이용한 '고압산소 챔버치료시스템'을 제공하여
당뇨발에 의한 혈관치료가 시급한 환자들이 상급병원보다 더욱 가깝고 효과적으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허균흉부외과는 무엇이 다른가?
  • '특화된 당뇨발괴사 전문 치료센터'

허균흉부외과의 주축인 허균 대표원장의 대학병원에서의 풍부하고
    다양한 임상경험과 2,600례 이상의 당뇨발괴사 치료경험을 토대로
    당뇨발에 의한 혈관질환에 있어서 신속하고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시술 · 수술을 시행합니다.

• '원스톱 당일 시술 당일 퇴원 시스템' 시행

당뇨발에 의한 혈관질환은 매우 복잡하고 고난이도의 시술·수술을
    시행해야 하므로 보통 장기간의 입원치료를 필요로 하나 '특화된
    허균흉부외과에서의 의료시스템'으로 '당일 시술 및 수술 후
    당일 회복 · 퇴원'
    을 가능케 합니다.

• 빠른 치유와 회복을 위한 '체계적인
    드레싱 처치와 고압산소 챔버치료' 병행

허균흉부외과에서는 당뇨발괴사 시술 · 수술 후 환자의 빠른 치유와
    회복을 위해 '전담 전문 인력에 의한 체계적인 드레싱 처치케어'와
    '고압산소 챔버 치료시스템'을 운용
    하며 국내 최고사양의 고압산소기를
    2기 이상 보유하여 당뇨발 괴사의 빠르고 완벽한 회복 치료를 더하기
    위해 최선의 의료환경을 제공합니다.

당뇨발이란?
당뇨는 전신에 걸쳐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심지어 발에도 합병증이 나타납니다.
당뇨병성 족부병증은 대표적인 당뇨 합병증의 하나입니다. 일명 '당뇨발'이라고 불립니다.
당뇨발은 당뇨로 인한 3대 합병증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하지 동맥의 협착 및 폐색이 발생합니다.
당뇨발은 족부에 난 창상이나 궤양 등을 지칭합니다.
넓은 의미로는 궤양이 없더라도 궤양이 생길 위험이 높은 상태부터
궤양이 발 전체에 침범한 궤저까지 족부의 다양한 병변을 모두 말합니다.
당뇨발 주요 증상
당뇨발은 말초동맥질환, 말초신경병증, 감염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일어나는데
대개 두 가지 이상의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합니다.
말초혈관질환은 다리 부위의 원활한 혈액 흐름을 방해해
다리 쪽 세포의 재생능력을 낮춥니다.
여기에 감각이 둔화하는 당뇨병성 신경병증까지 더해지면 쉽게 상처가 생깁니다.
생긴 상처가 잘 낫지 않아 궤양 발생이 더 쉬워집니다.
당뇨발 치료
당뇨발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검사를 통해 어떤 원인에 의한 당뇨발인지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발 부위의 단순한 상처는 가볍게 치료할 수 있으나 궤양이 있거나 괴사까지 동반됐다면 입원해서 집중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감염이 동반된 경우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며 상처 소독이 필요합니다.
  • 당뇨조절

• 혈관시술